본문 바로가기

간헐적단식

간헐적 단식 격일 단식 실천법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헐적 단식 격일 단식 실천법에 대해 정리하려고 합니다.

 

격일 단식 예시

 

월요일 일반식 - 화요일 단식 - 수요일 일반식 - 목요일 단식 ...

 

단식이라는 단어와는 다르게 실제로는 소량의 음식(남자 600칼로리, 여자 500칼로리)을 먹어도 괜찮습니다. 즉 위의 예시에서 단식일 화, 목, 토에는 소량의 음식만 섭취하고 나머지 월, 수, 금에는 일반식사를 하는 방법입니다. 소량의 음식을 섭취하는 이유는 아예 안먹는 단식과

효과는 크게 다르지 않다고 합니다.

 

다른 간헐적 단식방법인 16:8, 23:1 방식과 격일 단식을 병행하여 일정을 만들어도 괜찮습니다.

 

그렇다고 500칼로리내에서 아무거나 먹는 것은 아니고 정제탄수화물을 가급적 피하고 포만감이 높은 단백질과 어느정도의 지방이 섞인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번에 먹어도 좋고 여러번에 걸쳐 나눠 먹어도 상관 없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격일 단식은 기초대사량을 낮추지 않는다고 합니다.

 

체중감량에 효과적인 방법이므로 이틀에 한번 정도 섭취칼로리를 500칼로리 미만으로 제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아래의 영상을 정리 했습니다. 정확한 근거를 참고하시려면 아래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간헐적 단식 16 : 8 실천 방법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헐적 단식 16:8 실천하기 위해 내용 정리를 하려고 합니다. 16:8 방식은 공복시간을 16시간으로 유지하되 8시간에 걸쳐 식사를 하는 간헐적 단식 방법을 말합니다. 식사는 8시간 내에 두 번..

recommend1.tistory.com

 

간헐적 단식 23:1 실천 방법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헐적 단식 23:1 실천 방법을 정리하겠습니다. 아래의 영상을 요약했으니 원본이 궁금하시면 아래 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간헐적 단식 체지방 감소 16:8 보다 좋고 근육량 감소 거의 없는 것으..

recommend1.tistory.com

 

간헐적 단식 GI, GL 지수 이해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헐적 단식의 핵심적인 개념 GI(혈당지수), GL(혈당부하지수) 지수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하려고 합니다. GI지수: 각 식품이 가지고 있는 탄수화물 50g이 혈당을 올리는 속도 GL지수: GI지수 *..

recommend1.tistory.com

 

간헐적 단식 유튜브 채널 추천 유기농 사과 식초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헐적 단식 유튜브 채널에 대해서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간헐적 단식 방법에 대해서는 잘 알고계실 겁니다. 제가 소개해드리는 유튜브 채널은 철저하게 참고문헌을..

recommend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