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헐적단식

간헐적 단식 23:1 실천 방법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헐적 단식 23:1 실천 방법을 정리하겠습니다.

 

아래의 영상을 요약했으니 원본이 궁금하시면 아래 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간헐적 단식 체지방 감소 16:8 보다 좋고 근육량 감소 거의 없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23:1은 23시간동안 단식하고 하루에 한 끼 식사를 하는 간헐적 단식 방법입니다.

 

23:1 간헐적단식의 방법은 강력하나 폭식의 위험을 조심해야합니다.

 

따라서 현재 세끼 먹는 중이라면 16:8 간헐적 단식으로 몸을 적응시키고 배고픔과 피로가 줄어들면 23:1을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끼를 먹을때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균형된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하나 폭식이나 과식은 안좋습니다.

 

한끼는 아침, 점심, 저녁 시기는 상관없이 적용하기 편한날 적용하면 됩니다.

 

16:8 방법과 마찬가지로 공복시에 녹차, 물, 아메리카노, 제로콜라 등은 먹어도 됩니다.

 

23:1과 16:8을 병행하여 첫째날에는 한끼식사, 둘째날에는 2끼 식사와 같이 여러가지 방법을 병행해도 됩니다.

 

 

 

간헐적 단식에 대한 다른 포스팅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시면 됩니다.

 

 

 

간헐적 단식 16:8 실천 방법 정리

 

간헐적 단식 16 : 8 실천 방법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헐적 단식 16:8 실천하기 위해 내용 정리를 하려고 합니다. 16:8 방식은 공복시간을 16시간으로 유지하되 8시간에 걸쳐 식사를 하는 간헐적 단식 방법을 말합니다. 식사는 8시간 내에 두 번..

recommend1.tistory.com

 

간헐적 단식 GI, GL지수 이해하기

 

간헐적 단식 GI, GL 지수 이해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헐적 단식의 핵심적인 개념 GI(혈당지수), GL(혈당부하지수) 지수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하려고 합니다. GI지수: 각 식품이 가지고 있는 탄수화물 50g이 혈당을 올리는 속도 GL지수: GI지수 *..

recommend1.tistory.com

 

간헐적 단식 유튜브 채널 추천 유기농 사과 식초

 

간헐적 단식 유튜브 채널 추천 유기농 사과 식초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헐적 단식 유튜브 채널에 대해서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간헐적 단식 방법에 대해서는 잘 알고계실 겁니다. 제가 소개해드리는 유튜브 채널은 철저하게 참고문헌을..

recommend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