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헐적단식

간헐적 단식 16 : 8 실천 방법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헐적 단식 16:8 실천하기 위해 내용 정리를 하려고 합니다.

 

16:8 방식은 공복시간을 16시간으로 유지하되 8시간에 걸쳐 식사를 하는 간헐적 단식 방법을 말합니다. 식사는 8시간 내에 두 번 혹은 세 번 하면 되는데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두 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 중 저녁을 간헐적 단식 하는게 다이어트에 더욱 효과적이라고는 하나, 사람에 따라 편한 시간에 적용하면 됩니다. 저는 아침을 거르는 방법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16시간 공복이면 전일 저녁 6시에 식사를 하면 다음날 12시에 식사를 해야하는데, 직장인은 엄격하게 적용하기 힘들기에 +- 1시간 정도는 상황에 맞게 적용하셔도 됩니다.

 

두 끼 식사시 주의사항은 케이크, 빵, 떡, 아이스크림, 과자 등 정제탄수화물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복시간에 제로콜라, 녹차, 아메리카노 등은 먹어도 무방하고 식초를 물에 타 먹는 것이 권장됩니다.

 

 

 

간헐적 단식 GI, GL 지수에 대한 요약 / 간헐적 단식 유기농 사과식초 추천 컨텐츠는 아래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 GI, GL 지수 이해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헐적 단식의 핵심적인 개념 GI(혈당지수), GL(혈당부하지수) 지수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하려고 합니다. GI지수: 각 식품이 가지고 있는 탄수화물 50g이 혈당을 올리는 속도 GL지수: GI지수 *..

recommend1.tistory.com

 

간헐적 단식 유튜브 채널 추천 유기농 사과 식초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헐적 단식 유튜브 채널에 대해서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간헐적 단식 방법에 대해서는 잘 알고계실 겁니다. 제가 소개해드리는 유튜브 채널은 철저하게 참고문헌을..

recommend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