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 유튜브

유튜브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영상 저작권 및 재업로드

2020/09/18 - [경제적자유] - 스마트인컴, 패시브인컴, 펜데믹 이후로 세계인들이 집에서 돈 벌고 있는 방법 (이상한리뷰의앨리스)

 

스마트인컴, 패시브인컴, 펜데믹 이후로 세계인들이 집에서 돈 벌고 있는 방법 (이상한리뷰의앨�

( Photo by Sharon McCutcheon on Unsplash) 별도의 노력을 들이지 않고 얻는 추가적인 수입을 스마트인컴, 패시브인컴 등으로 부릅니다. 월급을 받으려면 계약된 근무시간 동안 일을 해야하지만, 유튜브는

recommend1.tistory.com

Photo by Sara Kurfeß on Unsplash

 

이전에 개인 영상을 찍지 않고 다른 사람의 영상을 공유하여 수익을 얻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실제로 유튜브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영상을 찾아 업로드하는 방법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제 채널의 주제는 asmr 입니다.

 

 

유튜브에서 asmr 을 검색한 다음 업로드 날짜탭에서 오늘, 기능별 탭에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를 선택해줍니다.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필터는 재사용가능한 CCBY4.0 라이센스입니다. 따라서 영상을 마음대로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업적이어도 무방합니다.

오늘로 필터링 했을 때 적당한 영상을 발견하지 못해서 필터를 이번 주로 변경하고 아래의 영상을 찾았습니다. 

 

 

채널에 들어가 본인이 직접 올린 영상인지 체크 후 영상설명란에서 라이센스를 한 번 더 확인하고 아래의 사이트로 이동하여 주소를 붙여넣기 합니다. 

 

영상 다운로드 후 이제 본 채널에 업로드를 해야 합니다.

설명(Description)란에 반드시 원저작물의 출처를 표기해야합니다. 양식은 Title, Author, Source, License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표기하였습니다. 이제 적절하게 태그를 달아 게시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썸네일을 선택해주면 끝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