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 유튜브

넷플릭스 다큐 추천 채식 더 게임 체인저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넷플릭스 채식 관련 다큐멘터리 '더 게임 체인저스'를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기존의 채식 다큐멘터리는 채식을 건강에 초점을 맞추거나, 동물 보호에 관련된 내용이었다면, 이 다큐멘터리는 채식이 육식보다 운동 선수 퍼포먼스 향상에 기여한다는 내용 입니다.

실제 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들, UFC 선수들의 사례를 들고 있는데 효과가 제법 드라마틱합니다.

 

 

채식이 육식보다 낫다는 논거는 첫째로 채식그룹이 육식에 비해 운동퍼포먼스가 더 향상되며 둘째로 운동 후에 회복능력 또한 앞서고 셋째로 부상회복 능력까지 낫다는 것입니다. 또한 운동량이 많은 사람들은 단백질 섭취가 중요한데, 이 또한 자연 채식으로 충분히 섭취할 수 있고 단백질의 구성이 오히려 식물에서 섭취한 단백질이 낫다는 것입니다.

이 다큐멘터리에서 돼지, 소, 닭 등 육류는 결국 사료(곡물)로 합성된 단백질을 전달하는 역할만을 한다는 것입니다. 육류는 단순히 곡물과 인간을 중개하는 것에 불과하기 때문에 곡물을 직접 섭취해도 전혀 문제 없다는 것입니다.

 

 

채식이라고해서 야채만 먹는 것은 아니고 주로 단백질원으로 콩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실적인 식단은 외식 기준으로 두부와 콩을 활용한 부리또, 샐러드볼 정도가 떠오르고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건 오트밀을 활용한 방법 정도가 생각나는데 앞으로 꾸준하게 먹을 수 있는 채식식단에 대해 구상하여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게임 체인저스 | Netflix

육식과 채식 중 힘을 기르는 데 효과적인 식단은 무엇일까. UFC 선수가 직접 답을 구하러 나섰다. 그런데 분석 결과가 모두의 상식을 뒤집는다면? 바로, 채식이 그 답이라면? 육식과 채식에 관한 오해와 진실이 밝혀진다.

www.netfl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