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맘대로 추천

와우 클래식 필수 애드온 모음

*** 아래의 글은 지난해에 작성된 글입니다. 현재에는 트위치 와우 애드온 관리서비스가 중단되었습니다. 아래의 사용방법과 거의 같은 방식으로 Wowup 이라는 와우 애드온 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WowUp.io

WowUp.io The latest in World of Warcraft updater technology. Working hard to bring you the features you want with the simplicity you need! Loading...

wowup.io

와우 클래식에서 필요한 필수 애드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와우 폴더에 설치해서 사용해도 좋지만 저는 트위치 앱을 이용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트위치 홈페이지에서 더보기 > 앱다운로드를 선택하여 앱을 다운로드 합니다.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모드 에 들어가면 설치된 게임목록이 나오게 되는데 만약 와우 클래식을 못찾는다면 스캔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주의사항은 격전의 아제로스가 같이 설치되어 있는 PC의 경우 경로설정을 classic 폴더로 바꿔줘야 한다는 점입니다.

PC방에서 설치할때 확인하셔야합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애드온을 많이사용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바닐라 와우 상태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가능한한 최소한의 애드온을 설치하여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소개해드릴 애드온 중 레벨업에 필수인 애드온은 퀘스티, 파인드파티입니다.

 

만렙 이후에 필수 애드온은 디테일즈, AtlasLootClassic, DBM, 파인드파티입니다.

 

 

< 애드온 설명 >

퀘스티: 퀘스트 추적, 어디서 받는지 지도에 표시해주는 애드온입니다. 아주 완전하진 않습니다. 예를들어 느낌표가 떠서 퀘받으러가보면 선행퀘를 안해서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와우 인벤이 완전하지 못한 상황에서 레벨업에 꽤 도움을 주는 애드온입니다. 레벨업시 필수 추천 애드온

DBM: 레이드, 인던 돌때 필요한 애드온입니다. 

AtlasLootClassic: 던전에서 어떤 보스에 어떤 아이템이 나오는지 정리된 애드온입니다. 이 애드온은 필수인데 왜냐면 대부분의 인던이 현재 구간을 나눠잡기 때문에 해당하는 구간의 보스가 어떤 아이템을 주는지를 알아야하기 때문입니다.

파인드파티: 필수 애드온입니다. 파티찾기 채널이 너무 붐벼서 이 애드온없이는 인던가기가 매우 힘듭니다.

디테일스: 데미지미터기 + 어그로미터기 까지 구현되있습니다. 만렙 이후에는 특히 어그로미터기가 필수이기 때문에 클래식에서는 디테일스를 깔아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피해량 창을 하나 띄우고 새창 띄우기를 활용하여 Tiny Threat 을 활성화 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