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맘대로 추천

와우 클래식 서버, 초보자 직업, 유용한 사이트 추천

어느덧 와우 클래식이 출시된지도 6주가 넘었습니다. 초창기에 엄청나던 평일 대기열은 어느정도 줄어든 상태로 본격적으로 즐기기에는 지금 타이밍도 괜찮습니다. 초보마을에도 아직 유저가 제법있어서 인던 가기에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와우 클래식 초보자에게 적합한 서버와 직업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선정 기준은 게임을 즐기기 충분할 정도로 유저가 많아야하며 직업은 난이도가 비교적 높지 않고 솔플하기에도 괜찮은 직업 기준으로 말씀드립니다.

 

 

우선 서버는 로크홀라, 얼음피 서버를 추천해드립니다. 초창기와는 달리 퇴근 시간 이후에도 대기열이 거의 없는상태이고 혹여나 대기열이 걸리더라도 금방 접속할 수 있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로크홀라를 추천해드리고 현재 비율은 로크홀라 기준 호드가 더 유저가 많으나 게임에 지장을 줄 정도는 아닌 것으로 보여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종족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직업은 어차피 즐기려고 게임 하는 것이므로 하고싶은 직업이 있으면 그걸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딱히 정해놓은 직업이 없다면 마법사, 흑마법사, 사냥꾼을 추천해드립니다. 그 이유는 마법사는 현재 딜, 광역딜, 물빵공급, 포탈 등 강력한 딜 능력과 유틸기로 모든 파티에서 꼭 모셔가는 상황입니다. 물론 그만큼 마법사 유저가 많지만 수요가 많아 파티구하기에 좋습니다. 솔플에도 강하고 파티플에도 강하며 상황에 따라 광팟에 가서 빠르게 레벨업하기에도 좋습니다.

흑마법사와 사냥꾼을 그 다음 순위로 추천해드리는 이유는 두 직업 모두 소환수가 있기 때문에 레벨업이 비교적 쉬운 편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없는 경우에도 솔플로 웬만한 퀘스트는 클리어해나갈 수 있으며 사냥 유지력이 좋아서 레벨업에 유리합니다.

 

비추천하는 직업은 전사입니다. 보통 와우는 인스턴스던전(여러명이 협업해서 클리어하는 던전) 길 안내와 던전 진행 리딩을 전사가 담당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초보자가 진행하기에는 약간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호드 기준으로 드루이드나 주술사가 비추천직업으로 불리는 경우가 많은데 만렙 이후 컨텐츠인 화산심장부와 오닉시아 공대에는 항상 드루이드와 주술사가 부족합니다. 물론 힐특성을 강요당하는 측면은 있으나, 드루이드와 주술사도 현재 품귀현상이 있어 키우시는데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참고할 만한 사이트

 

와우 인벤 클래식 게시판

http://www.inven.co.kr/board/wow/5417

 

와우 인벤 클래식 게시판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인벤

와우 인벤, 뉴스, 레이드, 공략, PvP, 커뮤니티, 특성 시뮬레이터, 명예의 전당, 던전 정보, 애드온 자료실, 기술 DB, 아이템 DB, 애드온 디스크, 클래식(오리지널), 워크래프트3 정보 제공

www.inven.co.kr

와우 대기열 사이트

http://wowwait.com/

 

WOW Waiting Information

와우 클래식 서버 대기 현황 서버명 상태 대기열 예상시간 확인 1000명 로크홀라 정원초과 1091명(-230) 23:29(24분) 2019-10-14 23:05:42 (2분전) 22분 얼음피 정원초과 - - 2019-10-14 23:06:38 (1분전) - 라그나로스 정원초과 - - 2019-10-14 23:07:07 (0분전) - 힐스브래드 혼잡 - - 2019-10-14 23:07:33 (0분전) - 소금평원 혼잡 - - 2019-10-14 23:0

wowwai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