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가상화폐

비트코인 올해 주목받는 대기업 코인 안내

***************************************************************

비트맥스는 현재 거래소 임직원들이 미국에서 체포되고 있어 거래소가 불안한 상황입니다. 마진거래를 하실 분들은 바이낸스를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를 통해 최대 125배 레버리지 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매수/매도 베팅 모두 가능한 거래소 입니다.

 

아래의 링크로 가입하시면 수수료가 영구적으로 20% 할인됩니다.

20% 할인 수수료는 글 작성자에게 10%, 본인에게 10% 페이백됩니다.

www.binance.com/en/register?ref=C3CZ6IHT

***************************************************************

 

이번 포스팅에서는 올해 본격적으로 주목받는 대기업 코인들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우선 코인 소개에 앞서 현재 비트코인 시장상황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디지털 금 으로서 인식되고 있기 때문에 실사용과 관계없이 나름의 포지션을 구축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비트코인은 논외로 알트코인의 실사용 관점에서 봤을때 2017년 이후로 상용화, 대중화에 많은 기대를 하였으나, 현재 블록체인을 통해 성공한 서비스는 도박 어플리케이션 정도 외에는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현재 코인의 가격은 절대적으로 거래소의 수요 및 공급에 달려있는 상황 입니다. 본격적으로 미국에서 제도권 거래소라고 인정받을 수 있는 벡트거래소가 시작되고 일본에서도 거래소가 인증 형태로 진행되면서 제도권 거래소의 선택을 받지 못하는 알트코인은 망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 국내 메이저 거래소 관련해서는  관련 포스팅을 참조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https://recommend1.tistory.com/entry/%EA%B0%80%EC%83%81%ED%99%94%ED%8F%90-%EB%B9%84%ED%8A%B8%EC%BD%94%EC%9D%B8-%EA%B1%B0%EB%9E%98%EB%A5%BC-%EC%9C%84%ED%95%9C-%EA%B1%B0%EB%9E%98%EC%86%8C-%EC%B6%94%EC%B2%9C 

 

가상화폐 비트코인 거래를 위한 거래소 추천

2017년 하반기 비트코인 열풍이 지나간 이후, 가상화폐 및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은 많이 사라진 상태입니다. 다만, 비트코인이 900-1000만원 사이 정도의 시세까지 반등하는 과정에서 언론의 주목을 받는 것을 본..

recommend1.tistory.com

대기업 코인에 대해 포스팅 하는 이유는 첫째로 제도권 거래소의 선택을 받을 확률이 매우 높고, 회사의 자금력과 인적네트워크 및 사회적 영향력으로인해 생태계를 구축할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투자는 직접 리서치를 통하여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1. 네이버 라인 LINK(LN)

네이버 라인의 링크코인은 최근에 $10을 넘길정도로 엄청난 가격 상승을 보여왔습니다. 원인은 복합적이겠지만 라인의 계열사 LVC의 거래소가 곧 일본 정부의 승인이 있을거라는 뉴스가 결정적으로 작용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는 LINK CHAIN 형태로의 플랫폼을 제공하며 CHAIN 위에 DAPP을 개발한 경우 LINK 코인으로 보상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보상으로 얻은 LINK 코인은 거래소를 통해 현금화 할 수 있는 구조 입니다. 백서 및 구체적인 정보는 (https://link.network/)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BITBOX 거래소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https://www.bitbox.me/exchange?coin=LN&market=BTC

 

BITBOX - Connecting Global Crypto Trades

Virtual currency exchange by LINE, that provides a trusted platform for traders to buy and sell leading, liquid digital currencies, such as Bitcoin and Ethereum.

www.bitbox.me

2. 카카오 GROUND X 클레이튼(Klaytn)

링크코인이 일본시장에 집중하고 있다면 클레이튼은 국내 DAPP 생태계 구축에 힘쓰고 있는 중입니다. 몇일 전 클레이튼 메인넷이 오픈한 상태입니다. 현재 TEMCO, COSMO CHAIN, HINT CHAIN, Carry protocol, Airbloc 등 수많은 업체가 클레이튼 생태계에 합류하기로 결정되었고 3개월 이내에 서비스 오픈예정으로 실생활에 가장 가깝게 다가선 플랫폼이라고 여겨집니다. 현재 클레이튼을 파는 곳은 없으며, 클레이튼의 생태계에 합류한 코인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카카오의 클레이튼을 중심으로 생태계가 구축되는 상황에서 실사용으로 널리 활용될 가능성이 높고 또한 국내 메이저 거래소의 선택을 받을 확률 또한 매우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https://www.klaytn.com/partners

 

Klaytn

 

www.klaytn.com

 

그 밖의 주목할 만한 코인으로는 티켓몬스터의 신현성대표가 만든 스테이블코인 테라가 있으나, 최근에 법률적인 문제로 프로젝트가 더뎌지는 것 같아 리스트에서는 제외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