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가상화폐

비트코인 가상화폐 퀀트 계량투자 관련 책 추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상화폐 계량투자 관련 책 추천을 해 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비트코인이 1,300만원 정도 시세를 형성하면서 투자심리가 어느정도 개선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높아진 가격부담감과 변동성 때문에 투자하기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 입니다. 비트코인은 전통적인 자산과는 다르게 가치가 없기 때문에 기본적 분석과도 같은 방법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가상화폐 투자자들은 기술적 분석에 의존하지만, 경험적으로 봤을 때 기술적 분석으로 꾸준히 수익내는 사람은 백명중에 한명도 되지 않습니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파이썬 코딩과 계량적인 투자방법을 활용하여 자동트레이닝이 있겠습니다. 이를 적용하기 위한 책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선정 기준은 수학, 프로그래밍의 백그라운드가 없이 적용할 수 있어야하고 비교적 신뢰성있는 전략이어야 합니다.

 

1. 가상화폐 투자 마법 공식

주식에 적용하던 계량투자 방법 중 가상화폐에 적용할만한 방법을 소개한 책입니다. 수학, 프로그래밍과 같이 퀀트백그라운드 없이 투자할만한 전략으로 변동성 돌파전략의 경우 퀀트로 세팅하지 않고도 업비트 예약매매로도 충분히 진행할 수 있는 전략입니다.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91187691143&orderClick=LAG&Kc=

 

가상화폐 투자 마법 공식

최악의 폭락장에서도 손실을 자산 대비 10% 이내로 줄...

www.kyobobook.co.kr

2. 파이썬으로 만드는 암호화폐 자동 거래 시스템

매매전략은 변동성돌파전략과도 같은 전략을 사용하시면 되고, 직접 매매전략을 적용하셔도 됩니다. 이 책은 매매전략을 실제로 파이썬을 통해 코딩하는 방법을 제공하는데, 국내에 있는 서적 중 가장 체계적이고 설명이 잘 되어있어 추천드리게 되었습니다. 현재 이 책을 구매하여 자동트레이딩 툴을 제작 중입니다.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91158391027&orderClick=LAH&Kc=

 

파이썬으로 만드는 암호화폐 자동 거래 시스템

트레이딩을 위한 데이터를 저장, 가공, 분석하는 방법까...

www.kyobobook.co.kr

대부분 암호화폐 투자전략은 트레이딩뷰의 유명 트레이더들의 견해에 의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심지어 시그널이라는 이름으로 텔레그램에서 유료방이 있기도 합니다. 암호화폐는 전통적인 자산과는 다르게 가치가 없기 때문에 기본적분석이 불가능하여 기술적분석에 의존하는 것인데, 가장 큰 문제는 이 기술적 분석 자체가 전통적인 금융시장 에서도 꾸준히 수익을 만드는 전략이 아니라는 데에 있습니다.

차라리 퀀트분석을 통해 새로운 전략을 벡테스팅해보고 통하는 전략을 구사해보는 것이 맞고, 그게 힘들다면 가상화폐 투자 마법 공식과도 같은 책에서 소개하는 검증된 전략들을 적용하는 것이 올바른 투자방향이라 생각됩니다.

 

퀀트라는 것 자체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을 위해 나중에 퀀트관련 책 추천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비트맥스는 현재 거래소 임직원들이 미국에서 체포되고 있어 거래소가 불안한 상황입니다. 마진거래를 하실 분들은 바이낸스를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를 통해 최대 125배 레버리지 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매수/매도 베팅 모두 가능한 거래소 입니다.

 

아래의 링크로 가입하시면 수수료가 영구적으로 20% 할인됩니다.

20% 할인 수수료는 글 작성자에게 10%, 본인에게 10% 페이백됩니다.

www.binance.com/en/register?ref=C3CZ6IHT